본문 바로가기
학습영어

초등영어 어떻게 해야할까요?

by 정용재의 한글영어 2015. 11. 1.
728x90

초등영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제 아이가 8살, 초등 1학년입니다. 방학이 지나면 초등 2학년이 되겠네요.

그동안 아이는 영어 공부를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7살때 잠깐 튼튼영어주니어를 했으나 제가 직장맘이고 바쁘기도 해서

 

거의 샘과 일주일에 한 번 만나 아주 즐겁게 놀았습니다.  

 

알파벳 소문자, 대문자 아직 정확히 구분 못합니다.  

 

집에서 리틀팍스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어 가끔 들어가 놀게 되지요. 아주 가끔이요.일주일에 한 두 번?
 

 

이제 초등 2학년이 되는 아이에게 영어를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영어로 된 에니메이션을 빌려서 본 적이 있는데 아이는 무슨 말인지 재미없다고 싫다고 합니다.  

 

아이에게 영어는 알아듣기 힘들고 재미없는 것으로 받아들이지나 않았나 걱정입니다.  


초등 1학년으로서는 친구보다 글량 많은 동화책도 거뜬이 읽습니다.

 

독서량도 풍부하고 표현도 곧잘 하는 수준입니다.  

 

그런데 영어는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까요.  

 

일단 제가 꾸준히 앉아 가르치는 것은 좀 힘이 듭니다.  


영어 학습지 (튼튼영어, 윤선생)  

 

영어학원  

 

리틀팍스, 영어캠프


등이 있는데 다른 아이들과 비슷하게 시작해야 하는 것인지 요즘 고민이 많습니다.

아이가 학원은 시간을 많이 뺏긴다고, 그래서 책 읽을 시간이 없을 거라고 말합니다.  

 

온라인은 제가 좀 걱정이 됩니다.

 

온라인에 지나치게 의존하게 되는 건 아닌지, 너무 온라인 환경에 친숙하게 되는 건 아닌지....  

 

제가 아나로그적인 사고에 젖은 사람일 때문일까요.  


저는 아이가 영어를 통해 이 담에 어떤 출세를 바라는 것도 아니고

 

다양한 사람들과 의사소통하며 어떤 일을 할 때 영어가 걸림돌이 되지 않길 바랄 뿐입니다.

 

예를 들면 한비야씨 같은 일을 하고 싶은데 언어가 벽이 된다면? 하는 걱정이죠.

여러분들 조언을 듣고 싶어요.

 

 

1

 


 
 

초등 1학년 초등영어 공부 시작하기

 

 

초등 1학년 울아들

 

영어학원 보내려고하니 싫다고 합니다.  

 

반 아이들이 영어학원 다니면서 단어 쓰기며 여러가지 숙제가 많다는얘기,  

 

숙제 안해가면 남아서 하거나 혼나기도 한다는 말을 듣고 완강히 거부를 합니다.
 

자기는 좀더 집에서 하겠다고요. 제가 집에서 매일 30분정도 해주는데요.  

 

한달에 한권의 story book, practice book 테잎듣고 따라읽기 새로운 단어 쓰기

 

문장 쓰기 time for kids 구독 하는거 보고있구요.  

 

파닉스를 해주긴 했는데요. 아직 스스로 영어책을 읽지는 못합니다.  

 

한달을 듣고 읽으니 책의 문장을 외우긴 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기억이 안나겠죠.  

 

엄마가 영어 전공자가 아니니 재미있게 못합니다.  


다른 아이들이 영어 학원 다니면서 영어책 보는걸 보면  

 

왜 이리 불안한지 외국어가 단기간에 끝나는게 안닌걸 알지만,

 

요즘엔 중학교때 토익 시험들을 보니 마음 한구석에 불안감이 존재하네요.

엄마가 집에서 이정도로 꾸준히 해주면 괜찮은지  

 

강제로 학원을 보내야 하는지 맘님들 조언좀 해주세요 

 

 

2

 

 

 

초등1학년 영어 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

  

1학년인 우리 아들 영어 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  고민이 되어서요.


저희 아이는 그냥 맨날 놉니다.


책읽고 그림그리고 종이접기하고 블럭 만들고 동생이랑 놀고 이게 생활의 전부에요.


아~ 학교 숙제하구 태권도학원에는 갑니다. 심지어 받아쓰기 공부도 전혀 안 합니다.


항상 많이 놀아야 한다는 엄마 아래 크면서 열심히 놀다보니 노는 데는 도가 텃지요.


그래도 받아쓰기도 잘하고 국어, 수학도 잘하고 있어요.


어릴때부터 책 많이 읽어줬더니 역시 이해력이 좋구나.. 하는 생각을 하는중인데 요즘 고민이 생겼어요.


영어공부를 어떻게 해야하나 하는거죠..


아주 빨리 시작한 분들도 계시지만 저도 나름 주관을 가지고 지금까지 버텨왔는데


불현듯 너무 내버려두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영어를 들려주거나 책을 읽어주거나 했어야 했는데 그렇게 하지 못했거든요..

 
게시판을 보니 송앤스토리..마더구스.. 라는 걸 많이들 하시는 것 같은데 우리 아이에게도 괜찮을까요?

 
어떤 것 부터 어떤 식으로 하면 좋을까요? 참고로 5살된 아들도 있답니다.


같이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열심히 하시는 맘들보니 왠지 제가 부끄럽네요.

 

1학년 영어 공부 어떻게 할지 많은 조언 부탁드려요..


 

사실 윤선생을 시킬까 고민중이었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