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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영어

초등영어교육, 누가 진실을 말하고 있을가요?

by 정용재의 한글영어 2016. 6.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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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영어교육, 누가 진실을 말하고 있을가요?

 

1번 : 기존초등영어교육 :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라는 언어의 4대영역 동시교육

 

2번 : 한글초등영어교육 : 듣기라는 소리교육과 읽기라는 문자교육을 철저히 분리

 

 

  

여러분은 한국어를 어떻게 배우셨나요?

 

1번 방식인가요? 아니면 2번 방식인가요?

 

의심의 여지없이 대한민국 전 국민은 한글영어에서 말하는 2번방식으로 배웠습니다

 

듣기와 말하기가 완전히 완성이 된 다음에도 몇년히 흐른후 읽기와 쓰기를 합니다

 

한국어는 철저하게 소리교육과 문자교육이 몇년을 사이에 두고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미국인이 자국어인 영어를 배울때도 똑같이 적용된다는 것은 명백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외국어인 초등영어를 배울때는 이러한 진실이 모두 무시되고 부정이 됩니다

 

우리는 자신이 이미 경험하고 가르친 명백한 사실에 대해서는 눈을 감고

 

누군가의 연구나 ~카더라 통신이나 얼굴도 모르는 사람의 성공담에 눈을 돌립니다

 

 

전화상담하다보면 종종 이런 말을 듣게 됩니다

 

한글영어는 이제까지 배우던 영어와는 방식이 완전히 틀려서 


선뜻 이해하고 믿고 따르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이런 말은 오히려 사실에 반대되는 이야기입니다

 

오히려 기존의 초등영어교육, 지금까지 배우고 있는 영어교육이 한국어와 너무 틀려서 이해가 안되어야 합니다

 

한국어는 소리와 문자를 철저히 분리해서 배웠지만 기존의 영어학습은 소리와 문자를 동시에 한다고 말합니다

 

 



진실은 명명백백하게 아주 간단합니다

 

소리와 문자를 분리해서 배우면 누구나 100% 성공하지만 


동시에 가르치면 연구대상이나 티비에 나오는 사람만 성공합니다

 

여러분은 앞으로 영어교육할때 누구나 성공하는 방법으로 하실건가요 


아니면 특별한 사람만 성공하는 방법으로 하실건가요?

 

 


      
    

 

 

** 영어는 외국어이기때문에 한국어와 다르다는 이론 또한 


하나의 연구에 불과한 것임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 차라리 영어를 한국어와 같은 언어라고 생각하고 


한국어를 배운 방식대로 하는게 더빠른 길입니다



 

초등영어교육이 바뀌어야 대한민국의 영어가 사는 길인데도 



전혀 엉뚱하게도 NEAT니, 절대평가니 뭐니 해서

 

항상 고등학교 영어를 바꾸려고 하는지 


대한민국 영어문제의 원인이 진정으로 무엇인지 모르는 행태입니다



 

듣기에 집중하는 초등영어교육만 이뤄진다면 


저절로 모든 것이 순리대로 풀릴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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